2인조로 2년3개월 만에 신보 내고 활동
2인조로 활동하는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7일 첫 방송을 앞두고 2년3개월 만에 신보 ‘왜(Keep Your Head Down)’로 복귀한 소감을 전했다.
동방신기는 이날 KBS 2TV ‘뮤직뱅크’ 출연에 앞서 대기실에서 만나 "신인 아닌 신인이 된 기분"이라며 "긴장할까봐 많이 걱정했는데 마치 유학갔다가 집에 돌아온 느낌이다. 후배들이 많이 생겨 여러차례 인사를 받은 게 달라진 점"이라고 말했다.
유노윤호는 멤버 셋(재중, 유천, 준수)이 빠지고 오랜만에 복귀한 점을 의식한 듯 신보 속지의 ‘생스 투(Thanks to)’란에 ‘동방신기 2막’이란 표현을 쓴데 대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한다는 의미다. 목감기가 걸렸는데도 리허설을 하는데 정말 신이 났다"고 말했다.
두 멤버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에 음반 작업과 안무를 준비하는데 소속사 스태프와 정말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다섯 멤버와 함께 할 때와 달리 두 멤버가 무대에서 한곡을 소화해야 하는 것과 관련, 유노윤호는 "일단 체력이 더 필요하더라"며 "또 그간 멤버들 중 최강창민이 고음, 내가 저음을 맡았기에 음역대가 잘 맞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조화가 잘 이뤄졌다. 안무 하나에도 섬세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담으려 했다. 팬들이 기대해준 만큼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할 만한 음반"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를 비롯해 ‘허그(HUG)’의 작곡가 박창현이 쓴 발라드곡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 트랙스의 제이가 랩 피처링한 댄스곡 ‘크레이지(CRAZY)’ 등 다채로운 곡이 담겼다.
또 유노윤호의 솔로곡 ‘허니 퍼니 버니(Honey Funny Bunny)’, 최강창민의 솔로곡이자 직접 작사한 발라드곡 ‘고백(Confession)’도 수록됐다.
동방신기는 오는 26일 ‘왜(Keep Your Head Down)’를 타이틀곡으로 한 싱글을 일본에서도 발표한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