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선희가 내년 미국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선희씨가 내년 2월3일 뉴욕 카네기홀에서 공연한다"며 "그가 카네기홀 무대에 서기는 처음"이라고 16일 밝혔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어 "지난 25년간 국민적 사랑을 받은 대표곡들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미국 교포 및 현지 관객에게 진한 추억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이 공연을 시작으로 내년 5월 국내에서 전국투어를 열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1984년 ‘J에게’로 강변가요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이선희는 지난해 25주년을 맞아 14집을 내고 전국투어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청아하고 깨끗한 음색, 동그란 안경에 단정한 커트 머리까지 한결같은 모습을 지킨 그는 ‘나 항상 그대를’ ‘아름다운 강산’ ‘아! 옛날이여’ ‘한바탕 웃음으로’ ‘인연’ ‘사랑아...’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올해도 정규 음반과 콘서트 등의 두드러진 활동은 없었지만 드라마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의 OST곡 ‘여우비’와 드라마 ‘대물’ OST곡 ‘떠나지마’ 등이 시청자에게 사랑받았다.
가수 이승기의 음악 스승으로도 유명한 그는 지난 14일 방송된 SBS TV ‘초콜릿’에 이승기와 함께 출연해 다정한 사제지간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소속사는 "이선희씨가 자신의 무대에 완벽을 기하는데다 카네기홀의 공연장 규정이 엄격해 두달 여 남은 시간 동안 공연 준비에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