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때 ‘신이 내린 몸매’를 자랑하던 여성도 30대가 넘어서면서 부터는 라인이 무너지기 시작한다.
물론, 남성 또한 10대 20대 초콜렛 복근, 씩스팩을 자랑하다가도 30대가 지나면서 넉넉한 옆집 아저씨로 변신한다.
마지막 몸부림에 다이어트를 하지만 축 처지는 팔뚝과 허벅지, 탱탱함을 잃은 주름진 얼굴…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나잇살, 중년의 몸매와 건강을 위협하는 나잇살은 누구나 피해갈 수 없다. 젊었을 때 보다 적게 먹고 운동을 더 열심히 해도 나이가 들면 ‘나잇살’ 이 찐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되 평생 즐겁게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찾아 평생 꾸준히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운동 하리라 마음 먹고 필요한 용품을 사지만 늘상 그랬듯이 몇일만 총애하다가 나중에는 어디에 있는지 조차도 모르는 경험을 한번쯤은 했으리라 생각한다. 집에 공이 있는 사람은 공을 가지고 없는 사람은 지난주 칼럼을 찾아서 하기 바란다.
시작자세 - 공 앞에서 무릎을 마루에 대고 팔을 뻗어 손을 공 위에 얹는다. 엉덩이를 부드럽게 조여서 앞으로 당겨지게 하여 골반이 아래로 걸쳐지게 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내쉰다 - 물 속으로 다이빙하듯이 머리를 앞으로 내려서 웨이브를 시작한다. 척추를 하나씩 하나씩 말면서 손으로 공을 천천히 굴린다.
숨을 들이쉰다 - 등을 아치모양으로 하면서 머리만 올라오면서 엉덩이를 약간 빼서 척추를 고양이처럼 편다. 눈은 위를 보고 겨드랑이를 부드럽게 내리면서 어깨를 편다.
숨을 내쉰다 - 동작을 반대로 하면서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꼬리뼈를 아래로 내리면서 배를 안으로 수축하고 척추를 하나씩 쌓아올리면서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척추를 들어 올릴 때 엉덩이와 무릎을 일렬로 한다. 이것은 엉덩이와 햄스트링, 복근에 바람직하다. 4회 이상 반복한다.
이연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