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란·리틀락 등 LA 외곽 한인운영 농장
배·밤·감·사과·대추 등‘유픽’ 이벤트
LA 외곽지역의 한인 농장들이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고객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LA카운티 북부 필란(Phelan)과 리틀락(Littlerock) 지역의 한인 운영 농장들은 가을을 맞아 배, 사과, 밤, 대추 등 과실들이 열리면서 가족이 함께 직접 과일을 따고 구입할 수 있는 ‘유픽’(U-pick) 이벤트를 열고 있다.
필란의 하이 데저트 꿀배농장(대표 제이슨 송)은 신고배, 행수배, 단배 등 여러 종류의 배들이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들이 따기좋게 7피트 높이로 낮게 키운 1,000여그루의 배나무가 있다. 고온, 저습의 사막기후로 병충해가 거의 없어 무농약 친환경 상태로 배나무가 재배되고 있으며 일조량이 좋아 당도가 높은 배가 생산되고 있다.
꿀배농장은 방문객들에게 배 즙이나 배 엑기스 그리고 배숙, 배 잼을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리틀락에 있는 ‘우리농원’(대표 로이 김)은 밤 농장으로 유명하다. 오는 10월 초부터 밤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밤중에서도 가장 달다는 아메리칸 하이마운틴 알밤을 10년 넘게 자연 유기농법으로 재배하고 있는데, 이곳 역시 나무의 키가 낮아 어른은 물론 어린이들도 쉽게 밤을 따서 구입할 수 있다. 밤은 물론 유기농 고구마도 직접 수확해 구입할 수 있으며 10월 중순부터는 후지사과도 딸 수 있다.
대추도 한인 농장들의 인기 가을 상품이다. 필란에 있는 왕대추 농장(대표 스티브 정)에는 어린아이 주먹 만 한 대추가 나무마다 가득하다.
깨끗한 지하 암반수로 키운 유기농 대추나무 열매는 맛도 좋지만 웰빙 식품으로도 그 인기가 높다. 10월 중순부터는 말린 대추도 판매한다.
왕대추 농장은 대추 외에도 배, 사과, 포도 등을 재배하고 있는데 11월부터는 감 수확도 시작한다. 농장을 방문할 때는 장갑과 운동화 그리고 긴팔 상의를 꼭 착용할 것을 농장주들은 당부하고 있다.
▶주소 및 문의
-우리농원: 36850 92nd Street E. Littlerock, (213)268-0201
-꿀배농장: 234 Sacramento Rd. Pinon Hills, (714)496-2943
-왕대추농장: 4747 Highway 138 Phelan, (310)889-4812
<백두현 기자>
꿀배농장의 킴벌리 송씨가 가을철 과일시즌을 맞아 농장을 일반에게 개방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배들의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