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을 잃는 것은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는 것은 많이 잃는 것이요 건강을 잃는 것은 전부를 잃는 것이다. 고무공처럼 탄탄한 몸매는 몸무게만 줄여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세포의 탄성이 느슨해져 몸무게가 줄어드는 것과 동시에 살이 더 처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올바른 생활습관과 운동, 취미생활로 가뿐하고 라인이 살아 있는 몸매를 만들자.
수양버들처럼 가냘픈 몸매보다는 건강한 근육이 살아 있는 몸을 더 선호하는 요즘 추세에 따르려면 필라테스를 열심히 해야만 한다. 필라테스에는 모든 사람의 육체적 건강 상태와 나이별 프로그램이 있다. 일주일에 몇kg 감량이라는 허황된 효과가 아니라 허리가 곧추서고 몸 전체가 반듯해지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되는 것이다. 바른 자세와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운동이다.
요즘 인기 있는 걸 그룹들은 하나 같이 큰 키에 늘씬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다. 몸매가 예쁘지 않으면 자기 관리에 소홀한 사람으로 평가 받는 세상이기 때문에 여성들은 더욱 몸매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여성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몸매는 볼륨 있는 가슴과 허리로 이어지는 S라인과 아름다운 각선미로 대표된다. 특히, 노출이 많아지는 요즘 같은 시기는 각선미에 따라 몸의 라인이 정해진다. 키가 작더라도 다리가 쭉 뻗어 있다면 키가 커 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예쁜 다리 라인을 만들려면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데 필라테스는 따로 스트레칭을 하지 않아도 한 동작 안에서 두 가지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하체운동이 꼭 필요한 이유 중 하나는 허벅지 안쪽 근육이 우리의 몸을 지지하는 축과 같기 때문이다.
시작자세 - 매트 뒤쪽 끝에 몸통을 일자로 누워서 다리는 45도 사선 앞으로 밴드 해도 되고, 쭉 펴도 된다. 왼팔은 쭉 펴서 머리를 편안히 놓고, 오른 팔은 가슴앞쪽에 균형을 잡는다.
숨을 들이쉰다 - 오른 발을 힙과 같은 높이로 앞으로 뻗는다.
숨을 내쉰다 - 무릎만 굽힌다. 이때 복부를 수축하면서 몸통이 앞으로도 뒤로도 움직이지 않게 주의한다.
숨을 들이쉬고
내쉰다 - 발끝을 포인 하면서 뒤로 쭉 뻗는다. 앞, 중간, 뒤의 움직임의 높이가 일정해야 한다. 움직임이 전체적으로 물 흐르듯이 해야만 한다. 충분히 연습한 다음 호흡을 2번으로 줄인다. 숨을 들이쉬면서 앞으로 뒤로 뻗으면서 숨을 내쉰다.
이연경
(213)814-998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