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회 통해 오지 선교활동
작년 2월 감람원 세계선교회 후원회 발족
■교회 연혁
미국장로교(PCUSA) 소속인 감람산장로교회(Olivet Presbyterian Church·담임 윤사무엘목사)는 2006년 7월23일 뉴저지 포트리에서 윤사무엘목사와 27명의 교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첫 예배를 갖고 시작됐다. 2007년 7월22일 교회설립 1주년 기념예배를 가졌다. 설교는 최고센목사. 매년 8회 정도 해외 교육선교여행과 5회의 부흥사경회를 개최하고 있다.
■감람원세계선교회
1997년 3월1일 감람산선교회를 시작했다. 선교지와 신학교에서 교수 활동을 하던 윤목사는 선교회를 통해 세계 오지에 선교활동을 하고 있다. 2006년 3월12일 사이버목회를 시작했으며 2008년 2월1일 감람원세계선교회(초교파) 후원회를 발족했다.
■선교 활동
감람원세계선교회를 통해 한국, 중국, 몽골, 볼리비아,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파라과이, 베네주엘라, 캐나다 및 미주 여러 지역을 순회하며 목회자학교, 신학교 강의, 개 교회 집회,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바른신학, 한국신학, 종말신앙, 예배회복운동을 하고 있다. 또 윤사무엘목사는 성지순례와 문서선교, 출판, 방송선교 등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윤사무엘목사는
윤응오(울산대현교회·작고)목사와 김찬호(78)사모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윤사무엘목사는 연세대신과대와 대학원(구약학전공)을 졸업했고 1984년 1월 도미했다. 미국에서는 Dubuque신학대학원(M.A.R.), 시카고장로회신학대학원(M.Div.), 하버드신학대학원(Th.M.), 보스턴신학대학원(Th.D.), Faith신학대학원(Ph.D.구약학)을 졸업했다. 현재 콜롬비아 후사 개혁신학교, 볼리비아 우세볼 장로회신학대학, 코헨신학대학원 객원 교수 등을 맡고 있다. 1987년 4월5일 미주한인장로회 동노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목회는 보스턴평화교회, 뉴저지가든교회, 프린스톤한인장로교회 등에서 담임목사로 시무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윤경림사모와의 사이에 장녀 미리암(교사), 장남 요셉(선교사), 차녀 미셀(학생)과 차남 요한(학생)을 두고 있다. 교회 주소:351 Bolton Road, E. Windsor, NJ 08520. www.samuelyun.com
<김명욱 객원논설위원>
윤사무엘(왼쪽에서 세 번째)목사가 브라질개혁신학교 이한우총장(왼쪽) 및 관계자들과 자리를 같이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