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개 부처 장관 임명…7명 신진 등용
▶ “경제회복, 보건복지, 교육 개선할 것”
1고든 캠블 수상(사진)은 10일(수) 새롭게 BC주를 이끌어 나갈 24명의 내각 명단을 발표했다. 7명의 신진 세력들이 대거 등용됐고, 기존 4명의 장관들은 새 내각에 재 등용되지 못 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블 수상은 2010년 동계올림픽 및 캐나다태평양게이트웨이와 같은 사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강력한 경제로의 회복을 천명했다.
“내각의 구성원들은 실력이 검증된 준비된 사람들”이라며 “앞으로 이들과 함께 경제회복과 신규 일자리 창출 및 보건복지와 교육을 최우선으로 개선해나가며,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도전과 기회들이 뒤 엉켜있는 BC주 역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로에 서있다”며 “BC주 시민들을 대신해서 경제위기를 극복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힘 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주민 권리보호에 대한 질문에 “BC주 원주민들과의 새로운 관계 정립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원주민 커뮤니티에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도울 것이며, 삶의 확실성을 심어주기 위해 힘 쓸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247일 앞으로 다가온 2010년 동계 올림픽과 신체장애자올림픽에 대해 “BC주는 세계인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한다”며 “BC주를 찾는 관광객 및 손님들에게 BC주를 알리며,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ancouver@koreatimes.com
▲ BC 주정부 6.10 개각 명단
*수상:고든 캠블
*정부교류부:나오미 야마모토
*원주민부:조지 애보트*고등교육 및 노동시장 발전부:모이라 스틸웰
*농업토지부:스티브 톰슨
*법무부:마이크 디 종
*아동가족부:메리 포락
*시민서비스부:벤 스튜어트
*커뮤니티 및 시외개발부:빌 베너트
*교육부:마가레트 맥디아미드
*에너지광산석유자원부:블레어 렉스트롬
*광산부:렌데 하우스
*환경부:베리 패너
*기후부:존 얍
*재무부:콜린 한센
*임업부:페트 벨
*건강부:케빈 펠콘
*건강생활체육부:아이다 창
*BC올림픽부:메리 멕네일
*주택사회개발부:리치 콜만
*노동부:머레이 코엘
*공공안전부및법무차관:카쉬 히드
*중소기업,기술 및 경제개발부:아인 블랙
*관광문화예술부:케빈 크루거
*교통부:셜리 본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