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뿐 아니라 마음까지 터치합니다
숱 없는 머리는 풍성하게, 짧은 머리는 길게 ‘브레이드 익스텐션’
남성들을 위한 쿤타쿤티 펌, 레게 펌도 역시 토코!
90년 대 후반, ‘지금은 컬러시대’라는 톡톡 튀는 멘트로 타운의 멋쟁이들을 사로잡으며 스타일과 다양한 염색을 주도했던 토코헤어(대표 김경애)가 어느덧 오픈 11년째를 지나고 있다.
토코헤어의 특징은 아무리 염색이나 펌을 많이 해도 머리결이 전혀 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 이유에 대해 김 대표는, “토코(tocco)라는 이름은 해초류를 주원료로 식물성 염색약을 만드는 이탈리아의 회사이름입니다. 일반 염색약보다 가격은 3배 이상 비싸지만, 저희는 처음부터 이 회사의 식물성 염색약을 줄곧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염색약을 사용한 머리결은 오히려 더 윤기가 나고 부드러워진다는 사실을 고객들은 즉시 발견하게 되지요”라며, 기본적으로 좋은 제품이 뒷받침 되어야만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 강조한다.
짧은 머리를 길게 만들기 위해 브레이드 익스텐션으로 연결한 부위.
토코헤어에서 느낄 수 있는 또다른 특징은 수많은 종류의 펌과 최신 유행의 스타일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에는 ‘브레이드 익스텐션’이라고 하는 스타일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것은 머리를 4가닥으로 땋아 연결해 주는 것으로 샤워, 운동, 사우나를 해도 엉키지 않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숱이 없는 머리를 볼륨있게 만들고 싶다거나, 짧은 머리를 긴 머리로 바꾸어 변화를 주고 싶을 때, 또는 결혼식과 같은 특별한 이벤트를 앞두고 자연스러운 멋을 지향하는 여성들이 브레이드 익스텐션을 많이 선호한다.
토코헤어의 세번째 특징으로는 남성들 고객이 특별히 많다는 것. 단순히 헤어컷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스킨케어 및 펌이나 염색으로 스타일을 원하는 남성 고객들의 수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김 대표는 귀띔한다. 남성들을 위한 펌의 종류도 엄청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펌 종류 외에도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쿤타쿤티 펌, 레게 펌 등 개성이 돋보이는 펌들도 남성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신부화장 및 스킨케어, 메니큐어, 페디큐어까지 한곳에서 해결되는 토탈뷰티 개념으로 출발한 토코헤어는, 지난 10년 동안 2달에 한번씩 장애우들의 머리를 손질해 주는 주일봉사를 계속해 왔으며,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는 최고의 정성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주소: 324 S. Western Ave. #A
▲전화: (213)388-8292
<안진이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