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시대통령이 11일 백악관에서 서명하기전에 대통령경제보고서를 살펴보고 있다.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은 11일 미 경제가 상반기 약세를 나타낸 뒤 수출과 세금 환불 효과에 힘입어 하반기부터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부시 대통령은 이날 발표한 ‘2008 대통령 경제 보고서’를 통해 “미 경제가 불확실성의 시기를 겪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경제 성장을 위협하는 리스크가 높아지고 있지만 미국인들은 미 경제의 장기적인 저력을 믿어야 한다”고 밝혔다.
에드워드 라지어 백악관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작성한 354페이지의 보고서는 “주택 시장 침체와 신용 시장의 혼란이 진정되고 있지만 주택 가격 하락과 대출 여건 악화가 당분간 기업 투자와 소비자 지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진단했다.
보고서는 그러나 이달 초 통과된 세금 환불 등 경기부양책이 단기적인 리스크를 상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최근 5년간 22% 떨어진 달러 약세로 수출이 늘어나면서 경제 성장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올해 2.7%에 머문 뒤 내년과 2010년 각각 3%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종전 전망치를 유지했다. 실업률은 5% 안팎으로 1월의 4.9%보다 소폭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추정했다. 신용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택 소유자나 금융 기관들을 돕기 위한 추가적인 지원책 가능성은 배제했다.
한국전쟁 정전협정 체결 72주년을 맞아 남가주 두 지역에서 기념행사가 열린다. 육군협회와 미국 재향군인회가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전 참전용…
[노세희 기자]박흥률 전 미주 한국일보 특집기획국장의 뉴스에세이‘니가 기자냐? 나는 기자다!’ 북콘서트가 지난 16일 LA 옥스포드 팔레스 호…
믿기 어려운 동안 외모, 철저한 자기관리,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K-뷰티 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리더가 등장했다. 2024 미시즈 코리아 …
LA에서 활동하는 배우, 무용수, 가수, 영상 및 사진 예술가들로 구성된 ‘코리아 댄스 크리에이터 뮤지컬’(KDC 뮤지컬·단장 김은교) 팀이 …
40~60대 한인 음악 애호가들로 구성된 LA 채리티 콰이어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20일(토) 오후 5시 LA 다운타운 콜번스쿨 내 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6일 미국내 펜타닐 관련 물질 유통업자 처벌 강화법안에 서명했다. 이날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법안에 서명한 후 …
한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 100명이 최근 워싱턴을 방문했다. 이들은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I-Corps(혁신단, Innov…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을 해임할지에 대해 연준 건물 보수 비용과 관련한 ‘사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