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는 내 PC(Personal Computer: 개인 컴퓨터)를 지키는 10가지 센스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번 주부터는 잘 사용하고 있던 컴퓨터가 켜지지 않거나 갑자기 다운되어 난감할 때 그 문제점과 해결점을 찾기 위해 컴퓨터의 기본 구조와 동작 원리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
1. CPU ( Central Processing Unit : 중앙처리장치 ) - 컴퓨터의 두뇌역할을 수행.
사람의 뇌에 해당하는 부품으로 PC의 연산을 담당하는데, 연산속도가 빨라질수록 CPU의 열도
많이 나기 때문에 고성능의 CPU일수록 효율적으로 고열처리를 잘 해야 하므로 적절한 냉각시스템이 필수적이다. 예전에는 Intel(인텔)이라는 회사에서 독점적으로 CPU를 제조하였지만 현재는 AMD라는 회사에서도 CPU를 제조함으로 기술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
2. 메인보드( Main Board ) PC의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 할 수 있겠다.
마더보드(Motherboard)라고도 하며, CPU(컴퓨터의 두뇌역할)와 Chipset(입출력 제어), 메모리를
장착하는데 사용되고, 요즈음은 사운드, 그래픽, 네트워크 기능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다.
3. 메모리 ( Memory ) CPU의 연산을 위해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기억장소.
PC가 빨라지기 위해서는 CPU의 속도는 물론 메모리의 저장 용량과 속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메모리는 메인보드에 슬롯형태로 설치되며, 그에 따라 메모리 형태도 달라지긴 하지만 현재는 DDR2 SDRAM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