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B형 감염 환자 타이제카 6개월 복용후 효과없으면 약값 돌려줘
제약회사 노바티스(Novartis)사는 자사 제품인 타이제카(Tyzeka)를 복용하는 만성 B형 감염 환자들을 위해 6개월 환불제도를 시행한다.
이 환불 보증 프로그램은 B형 간염 분야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프로그램으로 6개월 동안 타이제카를 복용한 환자 중 바이러스 복제 및 활성 간질환 증거가 있고 바이러스 수치가 탐지 가능한 경우 일정한 자격 심사를 통과한 환자에게 타이제카 구입에 사용한 비용을 환불해 주는 것. B형 간염 환자들은 6개월마다 또는 경우에 따라 더 자주 혈액검사를 받도록 권장되고 있다.
타이제카 처방을 받았고 일정 자격을 갖춘 환자 중 해당 약품 비용을 개인이 부담하는 자의 경우, 환자지원 등록카드를 작성해 6개월 환불 보증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담당 의사를 통해 구입한 타이제카 환자 스타터 키트 플러스에는 환자 등록 카드가 들어 있으며 이 자료는 영어를 비롯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중국어 등으로 환자에게 제공된다.
뉴욕시 엘름허스트 병원 마운트 사이나이 서비스 임상 연구/간장학 국장인 캘빈 판 박사는 “만성 B형 간염은 미국에서 심각한 문제”라며 “이 질환의 주요 치료 목표 중 하나는 몸 안 바이러스를 탐지 불가능한 수준으로 떨어뜨리는 것으로 6개월간 치료 후에 환자의 혈액 내 바이러스가 탐지되지 않을 정도로 미미할 경우, 바이러스가 탐지되는 환자보다 1년간의 치료 기간 내에 병세가 호전될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FDA의 판매 승인을 받은 타이제카는 노바티스사와 아이데닉스가 공동 개발한 새로운 B형 간염 치료제로 B형 간염 바이러스 DNA 합성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것이 특징. 미국 내에는 약 125만 명이나 B형 간염 감염자로 추산되고 있으며 특히 B형 간염환자 중 절반 이상이 아시아계다. 타이제카와 관련한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근육약화를 일으킬 수 있는 효소 상승, 상기도 감염증, 피로, 두통, 복통, 기침 등이 보고됐다.
아이데닉스/노바티스 제휴사의 환불 보증 프로그램 및 그 외 환자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877)8-TYZEKA(89-9352)로 문의하면 된다. 노바티스 웹페이지 www.pharma.us.novarti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