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연합교회, 드라이클리닝 교육 강의 25일부터 8주간
뉴저지연합교회(나구용목사)가 매 년 실시해온 제7기 드라이클리닝 교육 무료 강의가 오는 25일부터 시작돼 8주간 계속된다.
뉴저지연합교회 드라이클리닝교육 스몰그룹이 주관하는 드라이클리닝 강의는 매 주 일요일 2시간 30분씩 실시돼 총 20시간 계속된다. 20시간 중 12시간을 담당하는 동 교회 문흥서 장로는 “드라이클리닝 교육 무료 강의는 이웃 동포사회에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이나 이민 초기의 동포 혹은 직업을 바꾸기 원하는 사람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지난해에는 62명이 졸업하여 세탁소를 개업하거나 기술을 배워 미래를 꿈꾸며 일하는 것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 무료 강의는 지난 22년간 세탁소를 운영해오는 동안 세미나 강의와 현장지도의 경험을 나누고 싶은 마음에 7년 전에 시작했다. 이번 제7기에도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교육을 받고 새로운 미래의 꿈을 펼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문 장로는
“교육대상은 주일 성수를 위하여 직업교육을 받고 싶거나 주일 성수를 위하여 드라이클리닝 업을 시작할 분 등이다.
교육내용은 드라이클리닝(Dry Cleaning:기계등록·운영·관리·기계수리), 경영(Management:손님관리·매상증대방법·종업원관리 등), 스파팅(Spotting:얼룩제거방법·직물·표백·Wet Clean), 프레싱(Pressing:남녀 옷·웨딩가운·커튼·특수장식 옷 기타), 법규(오염관리·정기보고 및 각종서류작성법), 좋은 드라이클리닝 사업체 찾는 방법·단계·유의할 점 등”이라며 “개강일은 25일 오후3시며 교육 장소는 이론부분이 뉴저지연합교회 교육관 혹은 드라이클리너상점과 실기는 미국 케미컬회사 실습실 등에서 한다.
교육수강비와 교재비, 실습비는 모두 무료며 등록비 20달러만 내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문 장로는 “교육담당교사는 15개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분과 1급 정교사 자격증 소지한 22년 경력의 업소 운영자, Wilson Co.의 스파팅교육 전문강사, Computer Connections Inc.대표, Machinery 대표 등”이라며 “더 자세한 사항은 201-220-1436(문흥서장로)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김명욱 기자> myong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