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최고의 고등학교는 어디일까.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전국 공립 고교를 상대로 작년 AP 및 IB시험 응시 비율을 토대로 순위를 매겨 상위 1,000개교 랭킹을 5월8일자 최신호(www.newsweek.com)에 발표했다.
캘리포니아 학교로는 이스턴 시에라 아카데미(14위·브리지포트), 로웰 고교(26·샌프란스시코), 샌디에고 인터내셜 스터디즈 고교(22·샌디에고), 한인 마가렛 김 교장이 있는 LACES (45·LA), 트로이 고교(46·풀러튼), 건 고교(78·팔로 알토) 등 6개교가 상위 100위권에 선정됐다. 지난해 LACES는 28위, 트로이는 21위에 선정됐 었다.
그외 유니버시티(151·어바인), 라카냐다(162), 다이아몬드바(176), 팔로스버디스 페닌술러(181), 샌마리노(183), 노스할리웃(206), 팰리세이즈 차터(242), 세리토스(248) 등 117개 캘리포니아 고등학교가 상위 1,000개에 들어 50개주 중에서 가장 많았다.
한편 뉴스위크는 SAT 및 ACT 성적이 특히 높은 21개 학교를 따로 ‘엘리트 공립학교’로 선정했는데 캘리포니아 학교로는 세리토스의 그레첸 위트니 고등학교와 샌타크루즈의 퍼시픽 칼리지에이트 스쿨이 포함됐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