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학년 수학시험 겹치는 문항 채점안해
이달 초 치러진 뉴욕주내 3~8학년 표준 수학시험 채점이 30일과 31일 양일간 실시될 예정인 가운데 일부 시험문제 출제 오류와 관련, 뉴욕주 교육부가 29일 새로운 채점 기준을 발표했다. 시험 항목별로 채택된 기준은 다음과 같다.
■7·8학년 수학시험: 지난 14일 치러진 7학년 표준 수학시험에 출제된 제1권 선다형 시험의 4번, 11번, 15번 문항과 8학년의 제1권 선다형 시험의 17번 문항 등이 주 교육부가 웹사이트에 사전 공개했던 모의고사와 동일한 문제가 출제됐으므로<본보 3월15일자 A2면> 수학시험 자체
는 인정하되 겹쳐 출제된 해당 문항에 대해서는 채점을 하지 않으며 따라서 점수에도 반영되지 않는다.
■5학년 수학시험: 종이 자를 인쇄해 나눠주는 5학년 수학시험에서도 인쇄 과정의 실수로 일부 절취선이 제대로 정렬되지 않아 규격상의 오차가 발생했다. 때문에 5학년 시험 제2권의 34번 문항 파트 A는 8각형의 각 부분별 측량 범위를 2.5~3.5센티미터까지 허용키로 했으며 이에 따
라 정답 범위도 20~28센티미터까지 허용된다. 파트 B 역시 정답범위가 80~112센티미터까지 허용된다.
■8학년 수학시험: 5학년 시험과 마찬가지로 종이 자 인쇄 과정에 오차가 발생함에 따라 제2권 시험의 30번 문항은 두 도시간 거리를 2.0인치에서 2.5인치까지 모두 허용키로 했으며 실제 거리 계산도 600마일에서 750마일까지 정답범위가 허용된다.
■NYSESLAT: ESL을 수강하는 유치원~12학년 사이 이민자 학생들의 영어 성취도 시험인 NYSESLAT 일정도 재조정됐다. 이는 부활절인 17일(일) 전주인 4월13일(금) 유월절부터 실질적인 봄방학이 시작됨에 따라 시험지 발송 일정이 변경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당초 4월24일~5월19일까지 예정됐던 말하기 시험은 5월26일까지, 5월8일~19일까지 예정됐던 듣기, 읽기, 쓰기 시험도 5월26일까지 각각 한주씩 연장 실시된다. 학교는 자체적으로 시험일정을 결정할 수 있으며 늦어도 5월26일까지 4과목 시험을 모두 완료해야 한다. 주 교육부 웹사이트(www.emsc.nysed.gov/osa/nyseslat/sampler06/home.htm)에는
모의고사가 실려 있어 학생들은 시험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주 교육부는 현재까지 밝혀진 뉴욕주 표준 수학시험의 문제 출제 오류 이외에도 또 다른 오류가 있는지 계속 조사 중이며 추후 밝혀지는 사안에 대해서도 신속한 대책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