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마약 통제 정책국(ONDCP)이 청소년 마리화나 예방을 위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전국적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부모들에게 보내는 공개편지(Open Letter to Parents)‘라는 제목으로 펼쳐질 이번 캠페인은 ‘마리화나가 당신의 10대 자녀들의 인생을 망칠 수 있다‘는 경고성 메시지를 담고 있다.캠페인은 주요 신문사 지면을 통해 전국 각 지역으로 확산될 예정이며 전국 규모의 의료 및 교육관련 단체 14곳이 공개편지에 서명하며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어 등 소수계 다민족 언어로도 캠페인이 펼쳐진다.
캠페인은 앞으로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학업에 충실해야 할 시기에 탈선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부모들이 ▲학교는 물론 기타 특별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 자녀의 학업이나 행동에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기 ▲자주 어울리는 친구와 그들의 부모들과 알고 지내기 ▲TV와 인터넷 사용시간 제한하기 ▲고교 진학 후 직면하는 흡연, 음주, 불법 마약 사용에 관한 위험에 대해 알아두기 ▲청소년 자녀들을 격려해주며 스트레스 대처법 가르쳐주기 ▲마리화나 등 마약들이 미치는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악영향에 대해 자녀와 대화 나누기 ▲방과 후 청소년 자녀들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지내는지 항상 파악해 두기 ▲마약 사용 방지에 대해 부모의 입장을 명확히 규정해두고 절대 용납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시키기 ▲자녀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유대감 쌓기 등을 실생활에서 실천해 나가도록 조언하고 있다.
한편 마리화나 등 불법마약을 복용하는 청소년들은 집중력과 기억력에 손상을 입어 학습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며 음주 및 중퇴율 상승을 부추기는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또한 판단력 결핍, 의사전달 능력부족, 사회성 결여는 물론, 신경심리학적 원인으로 인해 언어 능력도 취약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