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초 마무리될 듯
문화회관 건립 추진위원회 구성 작업이 어느 정도 진척을 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애초 기대됐던 것 보다는 다소 지연되는 감이 없지 않다는 지적이다.
추진 위원회 구성 작업은 지난 4~5월 쯤 이미 마무리 될 것으로 전망됐었으나 아직까지 상임위원회 이사진 추가 선정, 추진위원장 선출, 공동대표 위촉 등 최종작업들이 매듭지어 지지 않고 있는 상태다. 최근에는 건립 사업의 모든 것을 총괄, 통솔하는 상임위원회 이사진 9명의 명단이 확정되는 성과가 있었지만 아직까지 구성 작업이 최종적으로 완료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대해 추진위원회 구성 작업을 이끌고 있는 김길영 시카고 한인회장은 사실 처음에는 문화회관 사업이라고 하면 누구나 참여 할 줄 알았다. 그러나 그 때는 선뜻 나서는 사람도 없었다 며 하지만 지금은 회관 건립 사업이 벽돌쌓기 캠페인 등으로 탄력을 받고 있고, 자원하는 인사도 많은 만큼 이제는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문화회관 건립은 백년대계를 보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때문에 여러 사람들로 부터 자문을 받고, 묻고 또 묻고, 돌다리도 두드려 가는 심정으로 완벽하게 만들어 내고 싶었다며 그러다 보니 다소 지연 된 감도 없지 않지만 이제 부터는 신선한 아이디어도 많이 나오고 여러가지로 진척을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회장에 따르면 추진위 구성 작업은 지난 12월16일에 이어 내년 1월11일 2차 준비 모임을 갖게 되는 상임위원회가 세번째 만남을 갖게 되는 시기 정도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웅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