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린 U.S. 태권도 전문학교(U.S. Tae Kwon Do College)를 운영하고있는 이강일 관장(7단)이 한국의 국기인 태권도를 미 국내 정착시키는데 이어 태권도 본연의 목적이기도 한 정신교육을 지향하는 전인교육센터(Total Education Center)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이강일 관장은 “학교와 가정, 태권도장이 삼위일체 된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 인성교육프로그램(Children Personal Conduct)을 통하여 각 학교에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수련생들이 입관을 대기하고 있을 정도로 활성화 되었다며 수련생 부모 가운데 30여명이 킬린 교육구(KISD) 선생님들이므로 이 또한 태권도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태권도 교육을 텍사스 교육청 프로그램으로 접목시키고자 추진하고 있는 이 강일 관장은 수련생 사랑과 책임감, 근면성을 최우선으로 태권도 교육을 통해 수련생들이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장기적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태권도 경영인으로서도 성공의 길로 들어서고 있는 이강일 관장은 생할체육 태권도, 무도 태권도, 인성교육 등을 균형있게 지도함으로써 학생의 95%가 미국인인 지역주민들과 각 학교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그는 성동상전, 한양대학교, 대한민국 상무 대표선수단 등 코스를 거치면서 30여년간을 태권도 수련에 정진해 왔다.
<윤정배 지국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