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영화회사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코미디 영화 <슈렉>이 여름 극장가에서 계속 흥행에 성공하고 있으며 6월19일 현재 2억 달러의 흥 행수입을 돌파했다고 드림웍스 영화배급담당 책임자 짐 사프가 20일 발표했다. <슈렉>이 거둔 이 같은 흥행수입 신기록은 이 영화가 지난 5월18일 전국 개봉에 들어간 지 만 한달 만에 거둔 것이다.
짐 사프는 이날 발표에서 "2억 달러 선을 이처럼 일찍 돌파한 것은 마치 동화 속의 얘기가 사실로 나타난 것처럼 지금까지 어떤 영화회사도 겪어보지 못했던 보기드문 분위기 속에 <슈렉>을 올려놓고 있다. <슈렉>이 성공한 것은 이 영화가 모든지역과, 모든 연령층의 관객들에게 얼마나 공감을 얻고 있는 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관람객들이 처음으로 <슈렉>의 마술을 거듭 발견할 뿐만 아니라 친구들까지 데리고 몇 번씩이나 관람하고 있다는 사실에 무한한 기쁨을 느낀다.
이처럼 입으로 전해지는 선전의 결과가 바로 영화관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큰 요인중의 하나이며 이 같은 현상은 올 여름 내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슈렉"은 마이크 마이어스, 에디 머피, 카메론 디아즈, 존 리스고우 등이 목소리로 연기했다. 윌리엄 슈타이그의 동화책을 소재로 한 "슈렉"은 테드 엘리옷과 테리 로시오, 조 스틸먼, 로저 S.H. 슐먼 등이 시나리오를 맡고 앤드루 애담슨과 비키젠슨이 감독했다. 그리고 아론 워너, 존 H. 윌리엄스 제프리 카젠버그가 제작을 맡고 페니 핑클먼 콕스와 산드라 래빈이 제작총지휘를 맡았다. 이밖에 데이비드 리프먼도 제작총지휘에 참여했고 테드 엘리옷과 테리 로시오는 공동제작자로도 참여했다.
드림워스 SKG는 라이브액션 영화, 애니메이션 극영화, 신디케이트 및 케이블 TV용 프로그램, 홈비디오 오락물, 서적, 완구, 기타 소비용품 등을 제작하기 위해 3명의 주요 파트너들 -- 스티븐 스필버그, 제프리 카젠버그, 데이비드 제픈 등 -- 에의해 지난 1994년 10월 설립됐다.
자료제공: DreamWorks Pictures
(로스엔젤레스=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