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보 후원 대규모 학술대회
▶ 제1회 한반도 평화포럼
▶3월 7일 옥스포드 팔레스

곽태환 박사

이채진 박사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하는 보수와 진보 학자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한반도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는 제1회 LA 한반도 평화포럼이 ‘한반도 문제 해법의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내달 7일 오전 9시30분 LA 한인타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다.
본보 후원으로 통일전략연구협의회(회장 곽태환 박사)가 주관하는 한반도 평화포럼은 1부 남북관계 차원(사회 곽태환 박사), 2부 국제적 차원(사회 이채진 클레어몬트 매키나 칼리지 명예 석좌교수)으로 나눠 진행된다.
최승환 박사(일리노이대 시카고), 구양모 박사(놀위치대), 이상수 박사(국방대 안보문제연구소), 안태형 박사(한반도 미래전략연구원), 주승호 박사(미네소타대 모리스), 이희록 박사(성균관대 중국연구소), 이승우 변호사(전 LA평통 회장) 등 8명의 전문가가 각각 보수와 진보, 중도의 시각에서 평화 구축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 3부에서는 이채진 박사와 곽태환 박사의 사회로 발제자들과 청중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예정돼 있다. .
곽태환 박사는 ”한반도 주변 정세는 한·미·일 대 북·중·러의 대결구도가 심화되면서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다“면서 “한반도에서 전쟁을 예방하고 평화 프로세스를 복원하기 위해 LA에서 대규모 학술회의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발표된 논문들은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출판돼 한미 양국의 정책 담당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소 관계상 선착순 50명에 한해 예약을 받는다. 참석자들에게 오찬이 제공된다. 문의 (310)729-8383, thkwak38 @hotmail.com
<
노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진실로 언급하는바, 한반도 평화해법은 '한국해선포' 밖에없다. '평선생의 한국해선포' 이외에 평화, 인권, 만남, 학술등은 그냥 지식자랑 사진한번 박기 위한 광고에 지나지 않는다- 한국해선포 이외의 답은없다. 따라서 평선생의 '한국해선포-평화존중-항접착제' 관련 말들은 평선생의 엔도스(Endorse)가 필요할것이리라- 키워드:한국해선포
본 아티클과는 좀 다른 내용이긴하나 '5.18'혜택자들에게 '518정신'이 무언냐 물으면' 진실을 말하지말라'한다. '3.1운동의 정신이 무언냐'에 답을 하지 못하는 작자들이 한국기념일을 뉴욕주에 넘겨버리는 사람들은 정신있는자들인가? '평화위한 학술에 이해가능한 아젠다'는 무엇인가?에 '진실을 말하지말라'는 말이 아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