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방법원 기소 후 기부금 90억원
▶ 공화당 대선 지지율 53% 압도적
기밀문서 유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형사 재판 절차 시작에도 불구하고 기세등등한 모습이다. 2024년 대선에 출마하기 위한 공화당 내 경쟁에선 과반 지지율로 압도적 1위를 유지했다. 지지층을 중심으로 기부금도 답지하고 있다. 다만 당 내부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법 리스크’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퀴니피액대가 14일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지지층 및 공화당 성향 유권자 상대 조사에서 지지율 53%를 기록했다.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는 23%에 그쳤다.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는 4%에 불과했다.
11일 공개된 미 CBS방송 여론조사에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내 지지율이 61%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화당 지지층의 80%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죄가 확정된다 해도 대통령이 될 수 있어야 한다”고 절대적인 지지를 보냈다. 잇따른 기소와 빗발치는 언론의 관련 보도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강성 지지층은 결집하는 상황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8일 기소 후 700만 달러(약 90억 원)의 기부금을 모았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물론 트럼프 전 대통령 기소와 재판이 공화당에 악재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많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공화당 상원의원 상당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법적 문제가 내년 선거에서 역풍을 몰고 올 것이라고 걱정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백돼지시키..널많이 지지해주는 하류백인들과 쓰레기 아시안들이 추앙해줄때 많이즐겨라. 어차피 넌 툭하면 넘어지는 늙은이에게 또지게 되있다. 민주당입장에선 드샌티스 나오는게 겁나지. 너따위 떡쟁이 또나오는건 오히려 반기는거 모르나. 식당에서 지지자들에게 밥값낸다고 설레발까고 그냥 나오는 짠돌이시키. 돈많은데 지지자들 밥좀사줌 안되나. 어차피 지 개인돈도 아닌데
저렇게 많은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사기를 치면 결국에는 반드시 되갚게 된다. 그리고 지금 이미 되갚기 시작했다. 공허당의 지도부의 대부분은 저 걸레같은 저질인간 트럼프가 사법처리 대상이 되자, 입을 다물고 있고, 조용히 거절하고 있다. 멍청한 보수, 분별력없는 복음주의자들이 합리적이고 이성적이고 정상적인 사고를 할 때까지만 저 걸레같은 저질인간은 '기세등등'할 것이다. 그리고 갑자기 주변이 조용하고, 아무도 없고, 혼자 형량을 짊어지고 외로워질 것이다. 그리고 염라대왕이 문을 열고 손짓할 것이다. 그가 저자를 멈추게 할 것이다.
공화당의 53%가 범죄인 트럼프를 지지한다면 공화당은 망할날이 멀지않았다.
싸람들의 그 심뽀는 정말 알것같으면서도 모를 소름끼치는 일이 일어나고 있구나...범죄의 부정의 차별의 사기의..암적인 존재를 어찌할려고 대통으로 찍어줄려는고 그가 권력을잡으면 미쿡이 어찌될거라는건 아무리 상식이 없는자 라도 알만한 일 역사..인데도 허허참 미쿡의 앞날이 얼마나 험악할건가는 안봐도 비디오...ㅉ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