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미래 [필굿뮤직 제공]
가수 윤미래(37)가 오는 7월 5일 힙합앨범 '제머나이2'(쌍둥이자리2)로 돌아온다.
28일(한국시간 기준) 소속사 필굿뮤직에 따르면 '제머나이2'는 2002년 선보였던 '제머나이' 앨범의 두 번째 시리즈다. '메모리즈'(Memories), '메디테이션'(Meditation), '끝없는 바다 저편에'가 수록됐던 이 음반은 한국에서 찾아볼 수 없던 호소력 있는 음색이 담긴 명반으로 꼽힌다.
윤미래는 이번 신보에 힙합을 토대로 한 다양한 블랙뮤직 장르의 12곡을 실었다. 앞서 '노 그래비티'(No gravity), '가위바위보'를 리드 싱글로 공개했다.
컴백과 함께 12년 만에 단독 콘서트도 연다. 그는 7월 14∼15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콘서트 '윤미래'(YOONMIRAE)를 통해 오랜만에 팬들과 만난다.
윤미래는 1996년 혼성그룹 업타운의 멤버로 데뷔해 1999년 여성듀오 타샤니로 활동했고 2001년 티(t)라는 이름의 솔로 가수로 나섰다. '시간이 흐른 뒤', '하루하루', '터치 러브', '너를 사랑해', '너의 얘길 들어줄게', '사랑이 맞을거야', '올웨이즈' 등 발표하는 곡마다 큰 인기를 끌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