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바월드 리더십 세미나 한인청소년 80여명 참석

27일 열린 청소년 리더십 세미나에서 프랭클린 코베이의 에릭 스텐레이크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실수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꿈을 크게 가져라”
청소년 봉사단체 파바월드(회장 명원식)가 27일 LA 한인타운에서 청소년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했다. 7~12학년 한인 학생 8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 이날 세미나에는 유명 리더십프로그램 기관인 프랭클린 코베이의 에릭 스텐레이크가 강사로 나서 알찬 10대 생활을 보내기 위한 조언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강의를 제공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이어진 세미나에는 ▲특별한 성과를 위한 5가지 선택, ▲알찬 10대를 보내기 위한 7가지 습관 ▲화목한 가정을 위한 7가지 습관등을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으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자리로 꾸며졌다.
에릭 스텐레이크 강사는 “실패도 모두 배움의 과정이다. 꿈을 크게 가지고꿈을 쫓아야 한다”며 “실수를 하고, 누군가를 실망시킬 것이라는 두려움을 버려야 한다. 자신에게 집중하고 목표를 정해서 나아가라”고 조언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프랭클린 코베이에서 제공한 워크북과 리더십 수료증이 수여됐다.
파바월드 찰스 이 국장은 “리더십 세미나는 공부 이외에 청소년기에 필요한 리더십과 시간관리 능력, 자립심에 대해 배우고 바른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유익한 교육기회다.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올바른 방향으로갈 수 있는 삶의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라며“ 여름에도 또 한 번 세미나가 예정돼 있으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