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24일 기존의 ‘좋아요’ 기능을 6가지 ‘반응’으로 늘려 시행에 들어갔다.
이날부터 새로 도입된 반응의 종류는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기존의 ‘좋아요’, 빨간 바탕에 하얀 하트가 그려진 ‘사랑해요’, 입을 크게 벌리고 마구 웃는 ‘하하’, 입을 쩍 벌리며 놀란 표정을 짓는 ‘와우’, 우울한 표정으로 눈물을 훌쩍이는 ‘슬퍼요’, 화난 표정을 지으며 얼굴이 달아오르는 ‘화나요’ 등이다.
반응을 게시물에 남기려면 게시물 하단에 있는 ‘좋아요’ 아이콘을 오래 누르거나 그 위에 커서를 댄 후 뜨는 메뉴에서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데스크탑과 모바일 양쪽 모두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간 페이스북 게시물에 공감을 표현하는 버튼은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손 모양의 아이콘을 쓰는 ‘좋아요’가 유일했으나, 슬픈 소식 등에는 사용하기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사용자들로부터 끊이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10월부터 약 4개월간 이런 개편을 스페인과 아일랜드에서 시험해 본 후 이번에 전 세계로 확장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