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MF 주최, 28일 SF 골든게이트그릴
샌프란시스코 프레시디오국립공원 내에 세워질 한국전쟁기념탑<사진> ‘기금조성 런천’이 28일 낮 12시 SF 골든게이트그릴 식당에서 개최된다.
한국전쟁참전기념사업회(KWMF, 회장 피트 맥클로스키)는 "자유주의 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쳤던 미참전용사들은 점점 연로해가고 한국전의 의미는 잊혀져가고 있다"며 "미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자유주의 승리를 후세대에 알리기 위해 기념탑 건립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KWMF측은 한국전 63주년이 되도록 베이지역에 한국전기념관 하나 없음을 안타까워해 지난해초부터 기념탑 건립을 추진해왔으나 더 많은 단체의 후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미주 6.25 참전국가유공자 총연합회(회장 이수복), 미 해병대메모리얼클럽(회장 마이크 마얏) 등이 지원단체로 나서 돕고 있는 형편이나 올 9월 건립을 위해서는 범동포적 관심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KWMF측은 이번 런천 행사에 각 한인단체 대표들을 초청, 기념탑건립 추진에 동참시킬 계획이다.
약 300만 달러의 공사비가 소요되는 이번 기념비에는 인천상륙작전에 동원된 ‘바닷물 위해 떠있는 군함’모양의 12피트 높이 베이스에 한국전쟁역사와 참전국가 등의 내용이 새겨진다.
▲일시: 2월 28일(목) 낮 12시
▲장소: Golden Gate Grill
449 Powell St., San Francisco, CA 94102
▲문의 (415)921-1933, usmcable6@sbcglobal.net
<신영주 기자>
======
사진은 PDF화일 4번째 사진, 전 전경이 다 나온 것으로 해주세요.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