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1일 마감, 상금상품 총 2만달러
▶ 본보 후원
아시안퍼시픽펀드(APF)가 ‘2013 Growing up Asian in America Contest’를 개최한다.
APF가 북가주 아시안 아메리칸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에세이 & 아트 콘테스트는 한인미디어 중 유일하게 본보가 후원해오고 있다.
올 대회 주제는 "대통령이 된다면(If I were President)"이다. APF측은 "오바마대통령은 첫 아프리칸아메리칸, 인종결합(mixed-race) 대통령으로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며 "첫 아시안아메리칸 대통령이 됐을 때 이루고 싶은 세상의 변화와 개선에 대해 표현하라"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알마메다, 콘트라코스타, 마린, 나파, 샌프란시스코, 산 마테오, 산타클라라, 솔라노, 소노마 카운티에 거주하는 아시안 아메리칸 킨더가든부터 12학년까지의 학생이다.
지원부문은 아트, 에세이(또는 시), 미디어 부문로 나뉜다. 아트의 경우 회화, 사진, 컴퓨터 그래픽 등 최대 8-1/2”X 11”사이즈로 제출하면 되며, 조각이나 입체작품은 제외된다.
에세이나 시는 폰트사이즈 최소 12로 8-1/2”X 11”사이즈 종이에 제출하면 되며, 손으로 써도 된다. 단, 프린트와 육필 모두, 양면을 채우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미디어 부문은 9-12학년만 응시할 수 있으며 1분짜리 비디오물을 제작해서 보내면 된다.
출품은 각 부문당 한 작품씩만 할 수 있으며 K-5, 6-8, 9-12학년으로 구분돼 심사된다.
접수는 우편으로만 받고 있으며, 미디어 부문은 온라인 접수(
www.asianpacificfund.org/growing-up-asian-in-america)가 가능하다.
자세한 콘테스트 가이드라인은 APF 웹사이트(www.asianpacificfund.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5월 5일 아시안아트뮤지엄에서 있다.
▲접수 마감일: 3월1일(수) 오후5시
▲접수 주소: Growing Up Asian in America. Asian Pacific Fund(465 California street, suite 809, san Francisco, CA 94104)
▲문의: (415) 395-9985 x500, contest@asianpacificfund.org
<신영주 기자>
=======
Growing Up Asian in America 아트 2012 수상작 중 2등을 차지한 그레이스 문양의 작품 “Holding On to Both Cultures”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