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 한국학교 협의회(회장 장동구)가 웹사이트(www.koreanschoolca.org)를 새로 단장했다.
새롭게 바뀐 웹사이트는 40여개 회원 한국학교 교사와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좀 더 효과적으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보다 강화했다. 협의회내 웹 간사를 맡고있는 김원구 박사가 주축이 되어 지난 4월 초부터 웹을 새롭게 단장, 가동을 시작했다.
새 웹사이트는 최근에 올라온 소식과 정보들의 목록을 첫 페이지에 배치, 이용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협의회 안내, 소식, 회원학교, 자료모음, 웹 이용안내 페이지 등으로 가는 메뉴들과 사진앨범이나 다른 게시판으로 들어갈 수 있는 버튼들이 잘 정리돼 있다.
특히 과거의 협의회 웹사이트가 일방적으로 소식과 정보만 제공하는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새로 단장된 홈페이지는 방문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됨으로써 정보 및 자료를 웹을 통해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웹사이트에 가입된 회원은 일부 게시판들에 자료와 정보를 올릴 수 있으며 회원학교의 행사 소식 등을 소개할 수 있는 사진앨범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새 웹은 유지 및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웹의 내용들이 게시판으로 올린 것으로 보이지 않아도 실제론 모두 웹 관리용 게시판을 통해 올려진 것들이라 게시판을 통해 쉽게 수정할 수 있다.
협의회 행사 준비와 업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협의회 임원들과 운영위원들을 위한 임원실과 운영위원실 등의 게시판들이 있으며 이들은 일반 방문자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 특히 메일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제도를 채택함으로써 회원의 확실한 이메일 주소를 확보, 건전한 게시판 운영에 만전을 기했다.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회원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이메일로 새로운 소식을 보내주는 메일링 서비스도 하고 있다.
이처럼 웹 회원들이 직접 웹을 꾸려갈 수 있도록 설계됨에 따라 각급 한국학교 교사들과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